빠른 의사결정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보다 더 나은 방식은 뭘까?"
아테나스랩은 언제나 더 나은 방식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방향을 위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개선안을 찾아 적용하는 것을 즐깁니다. '보다 더 나은 방식은 뭘까?'라는 생각을 하며 더 좋은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팀문화
소규모 인원으로 서비스의 개발부터 운영까지 해나가며,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코드리뷰와 스프린트 회고 미팅, 정기적인 피어리뷰로 팀원들 간 꾸준한 피드백을 나누고 있습니다.
오피스 내에서는 서로 간 신뢰와 존중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수평적인 조직문화 내에서 누구나 책임감과 리더십으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내는 팀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2. 애자일한 업무 프로세스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 서로가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빠르게 이를 적용하여 가설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전달하기 위해 아테나스랩은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3. DATA 위주의 의사결정
아테나스랩의 의사결정은 직감에 의해서가 아닌, 서비스 내에서 쌓인 데이터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데이터를 통해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점이 어딘지, 또 우리의 결과 어떤 식 항상 체크해가며 개선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nalytics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친화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양식에 구애받지 않는 정보 공유
보고를 위한 문서는 저희에게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팀 내의 문서 공유는 'Notion'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적합한 전달 방법이 있다면 얼마든지 다른 방식으로 전달해도 됩니다.
아테나스랩에서는 불필요한 보고용 양식을 지양합니다. 팀 내의 문서는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분명히 표현할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팀원들이 불필요한 양식을 맞추는 데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생산적인 내용작성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길 바랍니다.
5. 투명한 정보공유
Notion, Google 팀드라이브를 사용하여 팀 내 문서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팀원이라면 누구나 액세스를 요청하여 필요시 아테나스랩의 기존 문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 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Slack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Slack을 통해 팀원들과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서비스들의 현황 체크 또한 할 수 있습니다.
6. 일일 스탠드업 미팅
매일 아침 아테나스랩의 주요 서비스들의 지표에 관한 내용을 팀원이 브리핑 받고, 그날의 업무에 대해 서로가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스탠드업 미팅을 통해서 어떤 업무를 진행할지, 이전 업무는 무엇이 있었는지 팀원들과 공유하여 서로의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또한 팀원들의 업무를 공유하여 미리 파악하고, 이에 대해 의논한 후에 Task별 담당자를 지정합니다. Task는 보통 모듈 단위로 구성이 되지만, 여러 모듈의 팀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하나의 Task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 또는 개선이 이루어져야하는 점 등에 대해 자유롭게 공유를 합니다.
기본 보기